상담신청하기
안정밀검진센터 상담예약
강남성모안과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전신 질환인 당뇨병에 의해 말초 순환 장애가 발생하는데, 이때 망막의 미세순환에 장애가 생겨 시력 감소가 발생하는 눈의 합병증을 당뇨망막병증이라고 합니다.
초기에는 증상이 없다가 황반부(망막의 중심에 있는 시력의 중심부로서 대부분의 시세포가 밀집되어 있으며 시력에 가장 중요한 부분이다)의 침범이 일어나면서 시력 저하가 나타나게 됩니다. 시력은 망막병증의 정도를 파악하는 척도로 삼을 수 없는데, 그 이유는 상당히 진행된 망막병증에서도 황반부의 장애가 없는 경우에는 시력이 좋게 나타나고, 가벼운 정도의 망막병증이라 하더라도 병적인 변화가 황반부에 국한되어 나타난 경우에는 상당한 시력 저하가 발생하기 때문입니다.
항생주사치료
항생주사 치료를 받으면 일시적으로 시력유지 및 향상을 기대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4~5주가 지나면 효과가 떨어지기 때문에 주기적으로 반복치료를 해야 합니다.
처음에는 한달주기로 여러 차례 치료를 받고, 눈 상태에 따라 6개월 간격, 1년 간격으로 주사 치료 시기를 조절하게 됩니다.
레이저광응고술
레이저광응고술은 혈관이나 혈액순환장애가 있는 부위에 레이저를 쏘아 흉터를 만들고, 이 흉터로 인해 혈관 증식을 감소시키고, 망막을 보다 단단한 눈 뒤의 조직과 붙게하여 망막박리의 발생 위험을 줄이게 합니다.
레이저광응고술은 증식성 당뇨막병증의 진행을 막으며, 시력소실 가능성 2/3정도로 줄여줄 수 있지만 시력개선의 가능성은 매우 적습니다.
유리체절제술
유리체절제술은 유리체 출혈이 아주 심해 시력장애가 심할 경우 나타나게 됩니다. 이 수술은 작은 가위와 흡입기를 눈 속에 넣어서 유리체와 출혈, 섬유막 등을 제거하는 방법입니다.
수술 후 다른 출혈의 가능성과 수술 합병증 우려로 출혈 후 1-2개월간 자연흡수를 시도한 후 시력개선이 없는 경우 시행하게 됩니다.
CS CENTER
02-3481-9977
월/화/목 : 10:00~19:00
금요일 (야간진료) 10:00~20:00
토요일 : 10:00~17:00
점심시간 : 13:00~14:00
수요일, 일요일, 공휴일 휴진
수술고객은 휴진일 예약진료가
가능합니다.